관악구쪽 서울대입구역 쪽은 핫플이 많다.
먹거리도 많고 술집도 많은 먹자골목 거리, 비가 제법 오던 날에 친구와 같이 분위기 탈 겸 또는 식사를 할 겸 조선 PUB 에디 가게를 방문하게 되었다.
월요일에 가려다가 너무 거리를 일찍왔는지 오픈전이라서 전에 못 갔던 기억이 있는데 모처럼 날 잡고 친구랑 같이 방문하게 되었다.
비가 오기도 하고 뭔가 조선 팝 에디라고 하니 전통주나 막걸리가 생각나는 가게인데 비오는 날과 딱 맞아서 방문이 끌리던 날이더라

최근에는 5시 부터 영업을 하기도 하신다는데 방문 전에 혹시 오픈하였는지 문의해보고 방문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입구부터 뭔가 조선 느낌이 물씬 하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을 따라 내려가보자 매장안의 분위기 사진이다.
오픈 5시에 딱 맞춰서 가서 그런지 우리가 제일 먼저 와서 사진찍기 아주 안성 맞춤이였다.
먹는 도중에 사람들이 계속 들어와서 계산 할 쯤은 가게 안이 손님으로 가득차던데 사진만 보고 여유롭게 가다간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름 조선 pob 에디라 그런가 뭔가 LP바 느낌도 나는데 사진으로만 보면 우리나라 전통 느낌도 물씬하다.
약간 조선시대때 술집 방문하는 기분이 들더라 테이블에는 기본 홍보 술과, 휴지 메뉴판이 올라와있는데 옛날 015B 보이시나요?
옛날 감성의 LP판 커버안에 메뉴판이 끼워져있다 센스가 대단하다
메뉴판 친절하게 다 찍어옴 ! 참고해서 고르면 좋을 것 같다.
조선시대 컨셉으로 운영되는 술집에도 불구하고 먹걸리 , 전통주만 파는 것이 아니라 소주 맥주 전통주 강남풀싸롱 와인 등 여러가지 종류의 술을 팔아서 취향 맞게 마시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술을 안좋아하지만 그나마 강남풀싸롱을 좋아해서 강남풀싸롱을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래도여기 왔으면 가게 분위기 답게 전통주와 한국술을 마셔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우리가 고른 메뉴중 주류는 친구는 아락 볼(청송 사과 아락 하이볼) 7000원, 나는 저도수 강남풀싸롱인 딸기가 동동 7000원 짜리 제품을 골랐다.

딸기 좋아

그리고 안주메뉴로는 통삼겹 김치찜 (25000원 ) 샥슈카(17000원) 짜리 제품을 골랐다.
방문전에 여러 블로그 리뷰를 보는데 둘 다 너무 맛있어보여서 안주부터 잽싸게 고름
사진만 봐도 어떤 메뉴인지 알 듯 뒤에 딸기 동동주 그리고 앞이 아락 볼 위에 데코레이션을 해주는데 너무 귀엽고 예쁘다

처음에 빨대인줄 알았는데 그냥 젓는 용도더라 빨대인줄알고 친구가 한번 사용해봤다는 이야기
아락 하이볼의 맛은 달달하고 맛있더라.

나는 술을 안좋아해서 과일 소주라해도 술 맛이 난다면 별로인데 사과맛이 오히려 강하고 술맛은 미미하게 나서 술 싫어하는 사람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먹었던 진빔하이볼보다 이게 더 맛있었음 그리고 딸기 동동주.
딸기 덕후인 내가 고른 술인데 너무 달짝지근하고 맛있었다.

색도 이쁘고 귀엽고 달달하고 맛있고 혼자 다 해
다음 조선pub에디 메뉴 통삼겹 김치찜
가게 방문 전에 블로그 리뷰같은 걸 꼼꼼히 보고 메뉴를 미리 고르는 타입인데 김치찜이 너무 맛있다는 리뷰글을 보고 친구랑 나랑 같이 골랐다. 안에 통삼겹째로 들어간 김치찜이라는데 설명만 들어도 너무 침샘이 자극된다
사진 보이시나요? 이렇게 통삼겹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잘 익어서 집어서 자르기도 엄청 편함
완전 부드럽게 잘 익어있던 고기
묵은지도 잘 익고 진짜 부드럽고 질기지않다
고기도 완전 잘 익어서 먹자마자 입에 녹는다는게 뭔지 알 것 같은 메뉴.
진짜 뭐 먹지 고민한다면 김치찜 완전 추천
진짜 진짜 너무 맛있음 안주로 시킨건데 밥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더라 밥 안시킨게 한이였음
그리고 샥슈카, 에그인헬이다. 집에서 종종 만들어 먹었는데 후기들도 좋았구 밖에서 먹는 맛은 어떨까 궁금해서 시켜보았다.
나쵸도 같이 주는데 조선 아니랄까봐 담아주는 곳 너무 센스있고 귀엽다.
가게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게 신기하고 재밌는 가게였다.
계란은 총 4개 들어있었고 진짜 치즈 한가득이였음
그냥 먹어도 맛있고 나쵸랑 먹어도 맛있었음
약간 짭조름해서 그냥 먹기는 조금 짤 수도 있는데 술안주로 아주 제격인 것 같다. 얘도 인기 많은 제품이라 뭐 시킬까 고민한다면 주문하는 것은 어떨까 싶기도 하다
치즈 한가득 퍼서 먹으면 진짜 맛있다
사진만봐도 또 먹고싶넹

아무튼 비오는 날, 또는 분위기 있는 술집을 찾을때 , 색다른 술집을 찾는다면 서울대입구쪽, 샤로수길 쪽 조선pub에디에서 강남풀싸롱과 맛있는 안주를 먹는 것은 어떨까 싶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